기사 메일전송
강원디자인진흥원, '에이아이(AI)-디자인 인재양성'을 위한 워크숍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8-20 21:31:02
  • 수정 2025-08-20 22:11:54

기사수정

 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 이하 진흥원)은 강원권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이하 KDM+) 학생을 대상으로 8월 15일부터 17일(2박 3일)까지 ‘강원권 KDM+ 생성형 에이아이(AI)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다.

 

 본 워크숍에서는 삼성전자 고성찬 프로, 한양대 최종우 교수의 ‘Generation AI Mindset’을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빠르게 변화되는 디자인 산업에서 에이아이(AI)를 활용한 실무중심의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대표적인 생성형 에이아이(AI)프로그램인 Midjourney, Vizcom 사용법을 익히고,  에이아이(AI) 트렌드 Talk, 에이아이(AI)활용 리서치, 주제발굴 , 시나리오 발굴, 아이디어스케치, 컨셉구체화 , 에이아이(AI) 시각화, 자료제작으로 진행되었다.

 

 조별 실무형 실습 진행 


이번 워크숍을 통해 KDM+학생들은 다양한 실무형 실습을 조별로 진행하였고 XR 글래스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로 수준 높은 에이아이(AI)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그간 KDM+는 강원을 비롯해 지역 디자인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잠재력 있는 학생을 선발하여 국내외 산학프로젝트, 전문가 멘토링 및 특강, 어워드 출품, 전시참가 등 실무형 디자인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세계일류 수준의 실무 디자이너로 육성하기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최인숙 원장은 “KDM+ 에이아이(AI) 워크숍을 통해 변화하는 디자인 현장을 반영한 실무역량 중심의 예비 디자이너를 키워내고, 최고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접목한 디자인산업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참가자 기념사진 출처 : 강원디자인 진흥원 제공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5.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