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추석 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9-18 09:23:26

기사수정
  • 9월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 남문 인근에서 진행
  • 엔진·타이어·브레이크 등 장거리 운행 필수 점검
  • 노후 전구·와이퍼 등 소모품 현장 무상 교체

마포구가 서울월드컵경기장 남문 맞은편에서 구민을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추석 귀성길을 지원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전문 정비원과 함께 엔진오일 점검 중이다.

마포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주민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9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월드컵경기장 남문 맞은편에서 자동차 무상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포구가 후원하고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카포스) 마포구지회가 주최하며, 사전 점검을 통해 차량 고장을 예방하고 가족 모두가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합 소속 전문 정비 요원 30여 명이 참여해 구민의 자동차를 꼼꼼히 점검한다. 점검 항목은 엔진 상태와 연료 누출, 점화계통 및 벨트류, 변속기, 타이어 공기압과 브레이크 패드, 각종 오일류 점검 및 보충 등 장거리 운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이다.

 

또한 노후화되거나 고장 난 전구와 와이퍼 등 소모품은 현장에서 무상 교체된다. 유상 정비가 필요한 차량은 지역 정비업소를 안내해 저렴하게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무상점검을 희망하는 구민은 별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는 매년 구민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진행되며, 지난해에는 290여 대 차량이 점검을 받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자동차 무상점검으로 꼼꼼하고 정확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받아 다가오는 추석 연휴 안전하게 고향에 다녀오시길 바란다”며 “마포구는 민족 최대 명절에도 구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서울특별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마포구지회(02-335-2940) 또는 마포구 교통행정과(02-3153-9633)에서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5.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