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롯데몰, 청년 창업 점포 8곳 운영…AI 프린팅 업체 신규 입점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0-02 09:00:02

기사수정
  • 롯데몰 은평점, 보증금 면제·저렴한 임차료로 창업 지원
  • 은평구, 임차료 50%·인테리어 비용 일부·컨설팅 제공
  •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지역과 상생 기반 마련

서울 은평구는 롯데몰 은평점 내에 AI 기반 의류 프린팅 제작 업체가 1일 신규 입점해 본격 영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은평구, 롯데몰 은평점 청년 창업점포 새단장 오픈.이번 입점은 은평구와 롯데몰 은평점이 지난 2023년 체결한 상생협약에 따른 조치로, 청년 창업가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 입점 업체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의류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주민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몰 은평점은 청년 창업가에게 보증금을 면제하고 저렴한 임차료로 임대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은평구는 임차료의 50%와 인테리어 공사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맞춤형 경영 컨설팅 등을 제공해 창업 초기의 부담을 크게 줄여주고 있다.

 

현재 은평구는 이번 신규 입점을 포함해 총 8개의 청년 창업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 창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 기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몰 은평점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방향으로 청년 창업가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년 창업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주신 롯데몰 은평점 관계자께 감사드린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5.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