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여성축구단, 전주시 한옥마을배 전국대회 우승 쾌거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0-10 10:30:01

기사수정
  • 결승서 강동여성축구단 3:0 완파… 명실상부 여성축구 최강팀 입증
  • 2000년 창단 이후 꾸준한 성과 이어가
  • 박강수 구청장 “생활체육 지원 지속, 지역 여성 스포츠 활성화 기대”

마포구 여성축구단이 ‘제8회 전주시 한옥마을배 전국 여성 축구대회’에서 결승전 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서울마포구 여성축구단 입상.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지원하는 ‘마포구 여성축구단’(단장 박종래)이 지난 9월 27~28일 전주시 덕진체련공원과 완산체육공원에서 열린 제8회 전주시 한옥마을배 전국 여성 축구대회에서 챔피언에 올랐다고 밝혔다.

 

마포구 여성축구단은 결승전에서 서울 강동여성축구단을 3:0으로 꺾으며 우승을 확정했다. 예선에서는 광주시 여성축구단과 2:2 무승부 후 승부차기에서 패하며 잠시 주춤했으나 이후 3경기를 연달아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 뛰어난 경기력으로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2000년 창단된 마포구 여성축구단은 지난 제7회 대회 준우승과 2024 서울시민 축구리그 3위 등 꾸준한 성과를 쌓아왔으며, 이번 우승으로 명실상부한 여성 축구 최강팀으로 자리매김했다.

 

마포구는 여성 축구를 포함한 생활체육 활성화와 지역 스포츠 문화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우승은 그 노력이 결실을 맺은 사례로 평가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생업과 병행하며 축구에 매진해온 선수들의 헌신과 노력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이번 우승이 지역 여성들에게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마포구는 앞으로도 여성 축구를 포함한 생활체육 전반을 적극 지원해 주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5.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