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입시 변화, 지금부터 준비하세요"…구리시, 대학입시 전략 설명회 참가자 모집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0-14 08:34:41

기사수정

구리시가 지역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입시 설명회를 연다.

 

구리시는 `2026학년도 대학입시 전략 하반기 설명회` 참석자를 오는 10월 17일부터 구리시 통합예약 포털을 통해 선착순 110명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리시는 `2026학년도 대학입시 전략 하반기 설명회` 참석자를 오는 10월 17일부터 구리시 통합예약 포털을 통해 선착순 110명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수험생 맞춤형 진학 전략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11월 중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각 회차는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도 제공된다.

 

첫 강의는 11월 14일 윤윤구 강사가 `2029학년도 대입전형 및 입시 전략`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어 11월 19일에는 조만기 강사의 `2027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11월 21일에는 김성길 강사의 `2027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및 효율적 지원전략` 강의가 예정돼 있다.

 

설명회는 관내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입시 연도에 대한 전략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는 2021년부터 매년 입시 설명회를 운영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 설계를 돕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변화하는 입시 제도를 이해하고 미래 전략을 세우는 데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5.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