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대한민국 새단장’ 대청소 성료… 주민 참여로 깨끗한 도시 실현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0-16 09:30:02

기사수정
  • 구 전역 공공시설·도로·골목길 등 생활환경 집중 정비
  • 주민 자율 청소와 구청장 현장 참여로 참여 문화 확산
  • 환경정화 활동·APEC 유치 캠페인 병행해 지역 활력 높여

중랑구는 주민과 함께 도시 전역을 정비하는 ‘대한민국 새단장’ 집중 청소주간을 운영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나섰다.

 

중랑구, 대청소로 깨끗한 도시와 APEC 유치 캠페인 함께 전개.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11일간 ‘대한민국 새단장’ 집중 청소주간을 운영하고, 구 전역의 공공시설과 도로, 전통시장, 골목길 등 생활환경 전반을 정비하는 대청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청소는 구청사, 도서관, 체육시설, 간선도로, 이면도로, 공원, 하천 등에서 청소차량과 인력을 투입해 진행됐으며, 각 동별로 주민 자율 청소도 병행해 ‘우리 동네는 우리가 청소한다’는 참여 문화를 확산시켰다.

 

특히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2018년 취임 이후 매주 골목 청소에 직접 참여해온 꾸준한 실천이 주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이어지며, 깨끗한 중랑 만들기 문화가 지역 전반에 정착했다.

 

아울러 구는 10월 15일 오전 한국자유총연맹 중랑구지회와 함께 묵1동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과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 유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한국자유총연맹 중랑구지회의 ‘아침밝히는 골목청소’ 구 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류경기 구청장을 비롯해 지회장과 임원, 동 회원 등 약 160명이 참여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대한민국 새단장은 구민과 함께 생활환경을 새롭게 바꾸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환경정화 활동과 국제행사 유치 캠페인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의미 있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5.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