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AI 활용 마케팅’ 중심 청년창업 코칭클래스 운영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06 09:40:01

기사수정
  • 11월 10~12일, 청년 창업가 대상 실습형 AI 마케팅 교육 진행
  • SNS 알고리즘·숏폼 제작 등 실전 중심 커리큘럼 구성
  • 수료 시 창업자금 신청 자격 및 경영개선 수료증 발급

노원구가 청년 창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습 중심의 ‘AI 활용 마케팅 코칭클래스’를 운영한다.

 

노원구 하반기 청년창업 역량강화 코칭클래스 홍보 포스터.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청년(예비)창업자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을 돕기 위해 하반기 <청년창업 역량강화 코칭클래스>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코칭클래스는 ‘청년창업가를 위한 AI 활용 마케팅 교육’을 주제로, 생성형 AI와 SNS 기반 마케팅을 실습 중심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노원구청 청년정책과가 실시한 ‘청년 창업가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수요가 높았던 AI 마케팅 분야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3일간 서울창업디딤터 대강의실(B1)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AI 기반 마케팅 이해 ▲SNS 알고리즘을 활용한 홍보 전략 ▲AI를 활용한 숏콘텐츠 제작 등으로 구성됐다.

 

첫날에는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카피라이팅 및 마케팅 기획서 작성 실습이 진행되며, 둘째 날에는 밈 확산 원리를 이해하고 각자의 브랜드 특성에 맞는 홍보 전략을 수립한다. 마지막 날에는 AI 기반 동영상 편집 도구를 활용해 숏폼, 릴스, 쇼츠 등 개인별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교육자료가 제공되며, 총 12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창업 자금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경영개선과정 수료증’도 발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 자격은 노원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가 또는 예비 창업자다.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11월 6일까지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잔여석이 있을 경우 당일 현장 접수도 허용된다.

 

신청은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서울시 소상공인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신용보증재단 노원종합지원센터(☎02-2174-4818)로 가능하다.

 

노원구는 올해 상반기에도 청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세무, 노무, 온라인 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무 중심의 창업 교육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AI 기술이 빠르게 확산되는 시대에 청년들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창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4. 신당역–신중앙시장 지하 연결통로 개통… 이동 편의 대폭 개선 중구가 신당역에서 신중앙시장으로 이어지는 지하 연결통로를 개통한다.서울 중구는 2021년 12월부터 약 4년에 걸쳐 진행한 ‘신당지하상가~신당역 간 지하통로 연결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3일 개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철 2·6호선 신당역과 신당지하상가, 그리고 그 위에 자리한 신중앙시장을 하나의 실내 이..
  5.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