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찰칵! 관악 구(9)경 스팟 챌린지’ 하반기 이벤트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7-28 09:47:44

기사수정
  • 8월 1일부터 9월 21일까지 SNS 인증샷 참여 이벤트 진행
  • 관악산·샤로수길·순대타운 등 9대 명소 중심 관광 활성화 기대
  • 200명 추첨해 네이버페이 교환권 증정…관광·지역경제 동시 겨냥

관악구가 대표 관광명소 9곳을 알리고 주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반기에도 ‘찰칵! 관악 구(9)경 스팟 챌린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관악구 구(9)경 챌린지 스팟 챌린지 홍보 포스터

 

이 행사는 8월 1일부터 9월 21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되며, 관악구에 거주하거나 구를 방문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관악구의 명소 9곳 가운데 한 곳 이상을 방문해 본인 인증샷을 촬영한 후, 사진과 함께 장소 관련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게시해야 한다. 이후 이벤트 참여 QR코드를 통해 간단한 설문과 함께 게시글 링크를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대상지 9곳은 ▲관악산 ▲낙성대공원 ▲강감찬 생가터 ▲샤로수길 ▲별빛내린천 ▲S1472 ▲서울대학교 ▲신림 순대타운 ▲구 벨기에영사관이다.

 

관악구는 이벤트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 원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참여자들이 계절마다 달라지는 관악의 경관을 체험하며 지역 관광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상권에도 긍정적 파급 효과가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관악구 구(9)경 스팟 챌린지 대상지 예시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관악의 숨겨진 보석 같은 명소들을 많은 분들이 함께 공유하고 즐기며, 우리 구 관광 명소의 다채로운 매력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5.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