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 사업 추진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8-06 09:26:15

기사수정
  •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대상 최대 15만 원 지급
  •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10월 말까지 체육시설 이용 가능
  • 어르신 건강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동작구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체육시설 활성화를 위해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홍보 포스터.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025년 8월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체육활동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자는 1인당 1회 5만 원씩 최대 3회, 총 15만 원까지 지원받는다. 신청은 8월 13일까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전용 누리집(ssvoucher.co.kr)’에서 가능하다. 예산 초과 시 무작위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어르신에게는 9월 중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 지원금이 지급되며, 비플페이 앱을 통해 등록 후 동작구 내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에서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문의는 상담센터(☎1551-9998) 또는 동작구청 체육정책과(☎820-9438)에서 가능하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어르신들이 활기찬 일상을 유지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 데 도움을 주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 효과가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제22기 서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 이모저모
  4.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5. “육동한 춘천시장,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 선언…‘마을행정사 제도’ 전면 도입” 춘천시는 취약계층 민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을 시정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육동한 시장은 “시민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익행정 시스템”이라며 강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무자격자 불법 민원대행 근절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근식 회장과 도·시의원,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 속에 조례 제정·시범 운영·단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