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방문의해 춘천시 후평동에서 펼쳐지는 우리동네 예술나들이 '뚜르페스타' │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8-19 22:02:02
  • 수정 2025-12-04 23:44:33

기사수정
  • 8월 15일부터 12월 20일까지, 강원문화재단 공간활성화 지원사업 XR연극, 참여형 환경 퍼포먼스,

힐링의 무대 '뚜르페스타' 춘천 후평동 소재의 극단 Art3-Theatre(대표 김경태) '소극장존'에서 8월 15일(금)부터 12월 20 일(토)까지 우리 동네 예술나들이 '뚜르페스타'가 열린다. 


 강원도 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우주선이라는 제목으로 연극공연이 첫 시작을 알렸다.

 

연극 [우주선]은  누구나 다 품고 있는 저마다의 꿈, 사랑, 이상향을 '우주선'이라는 은유로 삼아 꿈과 현실의 간극에서 갈등하지만 결국 찾아내고야 마는 살아가는 법을 이야기하는 내용을 담은 이 극은 연극무대와 미디어 아트의 절묘한 콜라보를 선보였다.

극단02의 XR연극 [우주선] 을 공연하고 있다. [출처 art3] 



이번 페스타는 극단02의 XR연극 [우주선]을 시작으로 통합예술 창작 단체 모션트라이브: Motion Tribe의 참여형 환경 퍼포먼스 [수비사니 숲 수비 - 숲도깨비들의 춤추는 모험], 극단 uni_on의 영어연극 [After Wonderland], 통합 예술 창 작소 오롯의 체험형 가족 힐링극 [오, 나의 로시], 더 상상의 온몸으로 노래하는 합창단 [내 이 름은 더상상] 총 5개 팀이 20여회에 걸쳐 극을 올린다. 


 '뚜르페스타'의 모든 공연은 전체관람가이며, 강원도민할인가 1만2천원, 제휴학원 및 상점, 어린이와 청소년은 9천원, 가족 패키지 할인(어린이표 구입 시, 보호자 무료) 등의 혜택이 준비되 어 있다. 


공연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Art-3 Theatre & 소극장 Zone 김경태 대표는 공연을 시작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 했다.


"요즘 우리의 일상에는 ‘문화’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리 극단은 이 지역에 소극장을 열고 20년 동안 공연을 이어오며, 주민 여러분과 함께해왔다." 

 "예술이 대중화된 시대일수록, 진정한 감동과 깊이를 전하는 무대가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이제는 일상 속 문화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무엇이 예술이어야 하는가?”를 스스로 묻고 고민하며 작업하는 전문 예술가들의 무대를 주민 여러분과 나누고자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우리 동네 예술 나들이”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작은 시작이 매년 이어지는 지역의 대표 문화축제로 성장하길 바라며, 주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부디 마음껏 즐기시고, 예술이 주는 기쁨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고 했다.

Art-3 Theatre & 소극장 Zone 대표 김경태


공연을 기획하고 준비한 총괄 [홍민정 디렉터]는 공연을 준비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뚜르페스타 – 우리 동네 예술 나들이는 ‘우리 동네에 극장이 있다는 특별함’을 주민 여러분과 나누고자 시작되었습니다."

 "멀리 나가지 않아도, 주말이면 집 가까이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다면? 문화가 생활이 되고, 예술이 일상이 되는 진짜 ‘문화동네’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페스티벌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혹은 친구와 나란히 관람할 수 있는 공연들로 구성하였습니다."

"감동과 웃음을 나누고, 대화가 시작되고, 마음이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라며 공연기획에 대한 설명을 했다.


뚜루란? 뜰이란 순 우리말이다.


이번 공연행사는 강원도 방문의해를 맞이하여 강원도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 된다.

 

 매월 이어지는 공연은 다음과 같다.








예매문의  홍보 플랫폼 춘천 모아봄(https://www.cccf.or.kr)

 예매창 (https://m.site.naver.com/1M2E7) 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의=010-7126-2739(총괄담당 홍민정)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2.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3. 쿠팡 국정조사 덮친 ‘통상 폭탄’…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 속 한미 갈등 격화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에도 국회는 쿠팡의 보안·산재·지배구조를 정밀 검증하며 압박. 이에 미국은 차별적 규제라 반발하며 보복 관세와 통화스와프 불발 등 강력한 경제 제재를 예고해 한미 통상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4. 국민 생활체육 참여율 62.9%…1년 새 2.2%p 상승 문화체육관광부는 만 10세 이상 국민 9천 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 생활체육 참여율이 62.9%로 전년 대비 2.2%포인트 상승하며 참여 빈도와 평균 운동 시간, 참여 기간이 모두 늘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2025년 생활체육 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은 62.9%로 집계됐다. 주 2회 이상 참여율도 52.2%로 전년보다 2.7%포..
  5. 해운대빛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부산을 대표하는 겨울 야간 축제인 `해운대빛축제`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 축제에 선정됐다.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 주최 `제12회 해운대빛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 폐막을 아쉬워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12∼18일 운영 시간을 밤 12시까지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