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9월부터 재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8-29 08:55:46

기사수정
  • 발정기 소음·쓰레기 훼손 등 주민 불편 완화 목표
  • 올해 800마리 중성화 추진…2kg 이상 길고양이 대상
  • 신청은 혹한기 전까지…은평구청 반려동물팀 접수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혹서기 동안 중단됐던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오는 9월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은평구청 전경.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를 포획틀로 붙잡아(Trap) 중성화 수술을 한 뒤(Neuter), 다시 제자리로 방사(Return)하는 방식이다. 이는 도시 생태계에서 사람과 길고양이가 공존하기 위한 가장 인도적 개체 수 조절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은평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기적으로 길고양이 수 증가를 억제하고, 발정기로 인한 울음소리와 고양이들 간의 다툼을 줄이는 동시에 배설물과 쓰레기봉투 훼손 등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완화하고자 한다.

 

중성화 대상은 관내에 서식하는 2kg 이상의 길고양이이며, 수술을 받은 개체는 왼쪽 귀 끝을 1cm 절단해 향후 중성화 여부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구는 올해 약 800마리의 길고양이 중성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청은 혹한기 전까지 가능하며, 은평구청 가족정책과 반려동물팀(☎ 02-351-6844)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2.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3. 쿠팡 국정조사 덮친 ‘통상 폭탄’…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 속 한미 갈등 격화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에도 국회는 쿠팡의 보안·산재·지배구조를 정밀 검증하며 압박. 이에 미국은 차별적 규제라 반발하며 보복 관세와 통화스와프 불발 등 강력한 경제 제재를 예고해 한미 통상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4. 국민 생활체육 참여율 62.9%…1년 새 2.2%p 상승 문화체육관광부는 만 10세 이상 국민 9천 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 생활체육 참여율이 62.9%로 전년 대비 2.2%포인트 상승하며 참여 빈도와 평균 운동 시간, 참여 기간이 모두 늘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2025년 생활체육 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은 62.9%로 집계됐다. 주 2회 이상 참여율도 52.2%로 전년보다 2.7%포..
  5. 해운대빛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부산을 대표하는 겨울 야간 축제인 `해운대빛축제`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 축제에 선정됐다.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 주최 `제12회 해운대빛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 폐막을 아쉬워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12∼18일 운영 시간을 밤 12시까지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