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은행, 탄탄한 자본력 바탕으로 견조한 성장세… 새로운 성장 국면 진입
호찌민시개발은행(Ho Chi Minh City Development Joint Stock Commercial Bank, 이하 HD은행, 호찌민증권거래소: HDB)이 2025년 세전이익이 21조3000억동(미화 8억2050만달러)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7.4% 증가한 수치로 전망치를 웃도는 성과다. 순이익을 포함한 HD은행의 핵심 지표는 은행권 내 최상위 수준을 유지해 이번 실적이 일시적 성과가 아닌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반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HD은행은 2025년 4분기에만 순이익 6조5000억동(미화 2억503
하만카돈, 디자인 아이콘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SoundSticks 5’ 출시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글로벌 리더이자 삼성전자의 자회사 하만의 하만카돈 브랜드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피커 시스템 중 하나인 하만카돈 SoundSticks(사운드스틱)의 최신 모델 ‘SoundSticks 5(사운드스틱 5)’를 출시한다. 오디오 업계에서 전설적인 실루엣으로 자리 잡은 하만카돈 SoundSticks은 출시 이후 디자인 애호가와 오디오 애호가 모두를 사로잡아 왔다. 이제 하만카돈 SoundSticks 5는 가장 탁월한 사운드와 최고의 연결성을 제공하며 그 유산을 이어간다. 외관 디자인과 기능 모두 업그레이드된 하만카돈
대한항공, AI 챗봇 출시… 생성형 AI로 고객 맞춤형 상담
대한항공은 온라인 고객 상담 서비스 챗봇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도입한 ‘대한항공 AI 챗봇’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항공 AI 챗봇은 항공사 규정 등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한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다.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단순히 정보만 검색해 주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질문 의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원하는 답변을 더욱 정확하게 제공한다. 또한 복잡한 자연어를 인식할 수 있어 고객들이 이전보다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AI 챗봇 이용 시 입력창에 사람과 대화하듯 질문하면 된다. 가령 인천에서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마포 구민광장에서 열린 『도심 속 포레시네마 - 엄빠랑 영화 광장』을 기념해, ‘엄빠랑 영화광장 사진인증 이벤트’를 9월 8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엄빠랑 영화광장`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인사를 나누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이번 이벤트는 지난 8월 26일부터 진행된 ‘엄빠랑 영화 관람’ 프로그램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가족과 함께한 여름밤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고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마포구는 지난해 7월 1일 구청사 외벽에 대형 ‘미디어 캔버스’를 설치하고, 구민 누구나 문화를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영상광장’으로 공간을 확장했다.
이를 활용해 마련된 ‘엄빠랑 영화광장’은 야외 영화제로 운영되며, 겨울왕국, 주토피아, 모아나 등 인기 애니메이션 상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남은 상영 일정은 9월 8일 ‘코코’, 9월 12일 ‘인사이드아웃’이다.
참여 방법은 ‘엄빠랑 영화광장’ 참여 인증사진 3장 이상을 필수 해시태그 #마포엄빠랑영화광장과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고, 온라인 신청서(네이버 폼)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10월 1일 발표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도심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영화제가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이번 사진인증 이벤트를 통해 구민들이 추억을 기록하고 나누며 작은 선물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광장을 통해 일상 속에서 문화를 누릴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문화예술과(02-3153-836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