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다우오피스, 고용노동부 ‘HR 플랫폼 이용 지원사업’ 선정… 소규모 사업장 최대 180만원 지원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의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가 영세 사업장의 인사노무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HR 플랫폼 이용 지원사업’에 선정되며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본격적인 서비스 지원에 나섰다. 다우기술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기업들에게 실무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30인 미만 사업장 대상, 이용료 최대 180만원 전액 지원 지원 대상은 직전 3개월간 HR 플랫폼 사용 이력이 없는 30인 미만 사업장이다. 해당 기업이 다우오피스를 도입할 경우 이용료를 최대 180만원까지 전액 지원받아
가민,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에 첫 브랜드관 오픈… 소비자 접점 확대
스마트 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가민(www.garmin.com)이 롯데하이마트에 가민 최초 브랜드관을 공식 오픈하고 고객 접점 강화에 나선다. 가민은 지난해 12월 서울 지역 핵심 매장인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에 첫 번째 브랜드관을 마련하고 시범 운영을 진행했으며, 오는 2월 6일부터 공식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접근성 높은 대형 유통 매장을 통해 가민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이 가민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브랜드관에서는 가민의 대표 스마트워치 라인업인 ‘베뉴(Ven
서울 은평구가 중장년 구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삶의 전환을 돕는 특별강연을 마련했다.
2-은평구, 이호선 교수 초청 `중장년 인생재설계 특별강연` 연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내달 23일 오후 2시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이호선 교수 초청 중장년 인생재설계 특별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연 주제는 ‘내 인생의 리부트 -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로, 퇴직이나 자녀 독립 등 인생 전환기를 맞은 중장년층이 심리적 회복과 자기 돌봄을 통해 새로운 삶을 설계하도록 돕는 내용이다.
모집 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40세부터 64세까지의 중장년 구민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포스터에 안내된 큐알(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연령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대기자로만 등록된다.
구는 이번 강연과 연계해 지난달 ‘은평형 인생이모작 슬로건 응모 이벤트’를 열었다. 접수된 주민 참여작 중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편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온라인 투표에 부쳐지며,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강연 초청권이 제공된다. 초청권 추첨은 중장년층이 아닌 일반 구민도 참여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5개 작품은 강연 당일 현장에서 공개되며, 은평구 인생이모작 지원사업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전체 56편의 응모작은 ‘슬로건 갤러리’를 통해 공개되며, 사연이 돋보이는 10편은 ‘스토리북’으로 제작돼 온라인과 행사 현장에서 전시된다.
구는 이번 행사를 단순한 특강을 넘어 주민이 직접 만든 슬로건과 전문가 강연이 어우러지는 참여·공감의 장으로 기획했다. 이호선 교수의 강연은 주민이 전한 메시지에 답하며 새로운 인생설계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중장년 구민이 직접 만들어낸 슬로건과 인생재설계 특별강연을 통해 은평형 인생이모작 지원사업이 중장년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인생 2막을 새롭게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