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청소년·청년 대상 ‘K-컬처 아카데미’ 운영… 댄스·진로특강 참가자 모집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2-02 10:30:01

기사수정
  • K-POP 댄스교실·K-컬처 진로특강 2개 과정 진행
  • 민‧관 협력으로 K-컬처 교육 확대… 시범 운영 긍정적 반응
  • 청소년·청년의 건전한 여가·진로 탐색 기회 제공

영등포구는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영등포 K-컬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등포 K-컬처 아카데미 모집 안내 포스터.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2일 글로벌 K-컬처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댄스교실’과 ‘진로특강’으로 구성된 ‘영등포 K-컬처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러브 에프엔씨(LOVE FNC)와 체결한 ‘지역 아동‧청소년 K-컬처 활성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11월에는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실시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상 범위를 청소년과 청년으로 확대했다.

 

모집 과정은 ▲K-POP 댄스교실 ▲K-컬처 진로특강 등 2개 분야다. 댄스교실은 전문 안무가가 최신 아이돌 안무의 핵심 동작을 기초부터 단계적으로 지도하는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과정은 서로 다른 곡을 활용한 총 2회차로 운영된다.

 

1회차는 12월 9일, 2회차는 12월 10일에 열리며, 시간은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다. 구는 청소년과 청년이 학업이나 직장과 병행해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간대를 설정해 수능 이후 건전하고 즐거운 여가 활동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로특강은 12월 11일에 진행된다. 강의는 FNC 엔터테인먼트 재단 센터장이 맡아 K-POP 엔터테인먼트 직무 이해를 비롯한 K-컬처 산업 전반을 소개한다.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참가자들이 현장의 진로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 신청은 12월 5일까지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지며, 과정별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댄스교실은 회차별 20명, 진로특강은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 ‘우리구 소식’ 또는 총무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민간과 협력해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2.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3. 쿠팡 국정조사 덮친 ‘통상 폭탄’…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 속 한미 갈등 격화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에도 국회는 쿠팡의 보안·산재·지배구조를 정밀 검증하며 압박. 이에 미국은 차별적 규제라 반발하며 보복 관세와 통화스와프 불발 등 강력한 경제 제재를 예고해 한미 통상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4. 국민 생활체육 참여율 62.9%…1년 새 2.2%p 상승 문화체육관광부는 만 10세 이상 국민 9천 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 생활체육 참여율이 62.9%로 전년 대비 2.2%포인트 상승하며 참여 빈도와 평균 운동 시간, 참여 기간이 모두 늘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2025년 생활체육 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은 62.9%로 집계됐다. 주 2회 이상 참여율도 52.2%로 전년보다 2.7%포..
  5. 해운대빛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부산을 대표하는 겨울 야간 축제인 `해운대빛축제`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 축제에 선정됐다.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 주최 `제12회 해운대빛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 폐막을 아쉬워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12∼18일 운영 시간을 밤 12시까지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