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GM, `무쏘맨 AI 어워즈` 영상 공모전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6-01-23 11:21:09

기사수정

KGM, `무쏘맨 AI 어워즈` 영상 공모전 개최

KG 모빌리티(KGM)가 정통 픽업 `무쏘` 출시와 함께 고객과의 브랜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AI 콘텐츠 공모전 `무쏘맨 AI 어워즈(MUSSOMAN AI AWARDS)`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무쏘맨을 활용한 AI 영상 콘텐츠`로, 참가자들은 생성형 AI(인공지능) 도구를 접목해 KGM 픽업 브랜드 `무쏘`의 캐릭터 `무쏘맨`을 창의적으로 해석한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숏폼,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을 통해 무쏘 브랜드의 매력을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AI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월 23일(금)부터 2월 19일(목)까지이며, 수상작은 2월 24일(화)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무쏘맨 캐릭터 가이드라인에 맞춰 영상을 제작한 후 개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KGM, #무쏘맨, #무쏘맨어워즈)와 함께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구글폼(https://forms.gle/Q8ovprmjsPJoDe2u7)을 통해 영상과 신청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 가이드라인 및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KGM 공식 홈페이지(www.kg-mobility.com) 이벤트 탭 내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조회수와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6팀을 선정한다.

 

▲전체 영상 중 조회수 1위를 기록한 1팀에는 대상인 `무한재생상`을 수여하며, 상금은 300만 원이다.

 

부문별 시상으로는 ▲무쏘맨을 활용한 자유 AI 영상에 `내맘대로상` ▲무쏘 픽업을 활용해 가장 놀라운 상상력을 보여준 영상에 `상상초월상` ▲무쏘맨을 활용한 AI 뮤직비디오 영상에 `묘한 중독상`을 선정해 각 부문 조회수 1위 작품에 200만 원의 상금을 증정한다.

 

또한 특별상은 KGM이 직접 선정한 작품 가운데 ▲가장 참신하고 독창적인 콘셉트의 영상에 `이해불가상` ▲가장 재미있는 영상에는 `웃참실패상`을 수여해 각 100만 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대상과 부문별 수상은 중복 수상이 가능해, 동일 팀이 최대 50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KGM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들이 상상력과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도록 영상의 형식과 표현의 제한을 최소화했다"라며 "AI 콘텐츠를 통해 무쏘만의 개성을 더욱 독창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출시한 정통 픽업 `무쏘`는 이달 19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2.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3. 쿠팡 국정조사 덮친 ‘통상 폭탄’…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 속 한미 갈등 격화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에도 국회는 쿠팡의 보안·산재·지배구조를 정밀 검증하며 압박. 이에 미국은 차별적 규제라 반발하며 보복 관세와 통화스와프 불발 등 강력한 경제 제재를 예고해 한미 통상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4. 국민 생활체육 참여율 62.9%…1년 새 2.2%p 상승 문화체육관광부는 만 10세 이상 국민 9천 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 생활체육 참여율이 62.9%로 전년 대비 2.2%포인트 상승하며 참여 빈도와 평균 운동 시간, 참여 기간이 모두 늘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2025년 생활체육 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은 62.9%로 집계됐다. 주 2회 이상 참여율도 52.2%로 전년보다 2.7%포..
  5. 해운대빛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부산을 대표하는 겨울 야간 축제인 `해운대빛축제`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 축제에 선정됐다.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 주최 `제12회 해운대빛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 폐막을 아쉬워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12∼18일 운영 시간을 밤 12시까지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