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2026년 구정 핵심사업 점검 국별 업무보고 진행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6-01-29 09:30:01

기사수정
  • 교육·복지·주거·교통·경제 전 분야 정책 방향 점검
  • 주택 4만 호 공급·돌봄통합지원 등 주요 사업 포함
  • 민선8기 핵심사업 체감도 제고에 초점

중랑구가 2026년 구정 운영 방향을 구체화하고 핵심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한다.

 

중랑구청 전경.서울 중랑구는 26일부터 29일까지 국별 주요업무보고를 진행하며, 교육·복지·주거·교통·경제 등 전 분야에 걸친 정책 방향과 핵심 과제,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있다.

 

이번 보고는 민선8기 핵심사업이 구민 생활 속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2026년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점검·보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육 분야에서는 학교 교육지원보조금 160억 원을 지원해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천문과학관을 오는 3월 착공할 계획이다. 공공도서관 확충과 ‘취학 전 천 권 읽기’ 사업을 통해 독서 문화 확산도 지속 추진한다.

 

복지 분야에서는 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의료·요양·돌봄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돌봄통합지원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전국 최초 구민 연계 복지 플랫폼인 ‘중랑동행사랑넷’은 참여 대상을 확대하며, 출산축하용품 지원과 실내놀이터 확충을 통해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나선다. 반려견 배변수거함 확충과 봉화산 반려견 놀이터 조성도 함께 추진된다.

 

주거·교통 분야에서는 27개 주택개발사업 후보지를 중심으로 약 4만 호의 주택 공급을 추진하고, SH공사 본사의 신내동 이전과 면목행정복합타운 통합개발을 통해 지역 거점 조성에 나선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면목선 도시철도, GTX-B 노선 등 주요 교통 인프라 사업도 지속 추진된다.

 

경제 분야에서는 중랑패션지원센터 완공과 양원지구 패션고도화단지 조성, 중랑창업지원센터 건립을 통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추진한다. 구는 1,000개 기업 육성과 1만 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중랑사랑상품권 발행과 전통시장·골목형상점가 지원 확대에도 나선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주요업무보고를 통해 2026년 구정 운영 방향과 분야별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점검했다”며 “보고된 내용을 바탕으로 각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아디다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과 2026 시즌 신규 팀웨어 컬렉션 공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과 함께하는 두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6 시즌을 힘차게 시작한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레이스의 짜릿함을 전파한 아디다스는 이번 시즌 새로운 마음으로 우승을 향해 또 한 번 나아가며 ‘DRIVEN BY TOMORROW(내일을 ...
  2. ‘내 게임 습관은 안전할까’ 게임문화재단,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 맞춤형 예방 콘텐츠로 눈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예방·치유 통합 매뉴얼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발표했다. 게임과몰입 예방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능을 강화한 ‘게임라이프 밸런스’ 누리집은 게임 사용자가 스스로 건강...
  3. 쿠팡 국정조사 덮친 ‘통상 폭탄’…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 속 한미 갈등 격화 중국발 기획 해킹 의혹에도 국회는 쿠팡의 보안·산재·지배구조를 정밀 검증하며 압박. 이에 미국은 차별적 규제라 반발하며 보복 관세와 통화스와프 불발 등 강력한 경제 제재를 예고해 한미 통상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4. 국민 생활체육 참여율 62.9%…1년 새 2.2%p 상승 문화체육관광부는 만 10세 이상 국민 9천 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 생활체육 참여율이 62.9%로 전년 대비 2.2%포인트 상승하며 참여 빈도와 평균 운동 시간, 참여 기간이 모두 늘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2025년 생활체육 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은 62.9%로 집계됐다. 주 2회 이상 참여율도 52.2%로 전년보다 2.7%포..
  5. 해운대빛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부산을 대표하는 겨울 야간 축제인 `해운대빛축제`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 축제에 선정됐다.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 주최 `제12회 해운대빛축제`가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하고 폐막을 아쉬워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12∼18일 운영 시간을 밤 12시까지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