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제6회 영등포 문학상’ 공모전 참가자 모집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09-29 09:17:46

기사수정
  • 10월 31일까지 작품 접수, 시·소설 분야 참여 가능
  • 예심·본심 2단계 심사로 공정성 강화
  • 대상 1,000만 원·우수상 500만 원, 당선작 언론 게재 예정

영등포구가 지역 문학 창작 활동을 장려하고 신진 문예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6회 영등포 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6회 영등포 문학상 공모전 안내 포스터.

올해 6회를 맞은 영등포 문학상은 매년 수준 높은 작품을 배출하며 문학인과 구민의 관심을 받아왔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문학인의 창작 의욕을 높이고 구민이 문학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 접수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영등포’이며, 분야는 시 5편 또는 소설 1편(200자 원고지 70매 내외)이다.

 

18세 이상이면 거주지와 출생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미발표 창작물이어야 한다. 표절·모방·AI 활용 시 당선이 취소될 수 있다. 작품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구 누리집(홈페이지) ‘우리구소식’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영등포문인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그동안 구상 시인기념사업회와 공동 운영해온 영등포 문학상은 올해부터 영등포문인협회가 단독 주관하며, 지역 문학인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고 문화 활성화를 도모한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예심과 본심 2단계 심사를 도입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했다.

 

공모전 대상 1명과 우수상 1명을 선정하며, 대상에는 1,000만 원, 우수상에는 50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최종 결과는 11월 20일 개별 안내되며, 당선작은 ‘문학인 신문’과 ‘영등포투데이’에 게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28일 열린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문학상 공모가 영등포를 새롭게 바라보고 표현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이 일상 속에 스며드는 ‘문화도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4. 신당역–신중앙시장 지하 연결통로 개통… 이동 편의 대폭 개선 중구가 신당역에서 신중앙시장으로 이어지는 지하 연결통로를 개통한다.서울 중구는 2021년 12월부터 약 4년에 걸쳐 진행한 ‘신당지하상가~신당역 간 지하통로 연결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3일 개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철 2·6호선 신당역과 신당지하상가, 그리고 그 위에 자리한 신중앙시장을 하나의 실내 이..
  5.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