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미코스메틱, 2018 굿디자인 어워드 9년 연속 수상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11-29 14:12:40
  • 수정 2025-06-26 16:30:37

기사수정

아미코스메틱 2018굿디자인 KIDP 원장상 수상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 Co., Ltd/대표 이경록) 브랜드 비알티씨(BRTC), 제주엔(Jejuen)이 뷰티/헬스 부문에서 2018 굿디자인 어워드 3품목을 수상함으로써 9년 연속 굿디자인에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2018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미코스메틱이 수상 쾌거를 거둔 제품은BRTC 브랜드의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 3종과 캡술 마스크 시리즈, 제주엔 브랜드의 포어클리어 블랙 숯 라인이다.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 3종은 굿디자인 KIDP 원장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BRTC 캡슐 마스크 3종과 제주엔 포어클리어 숯 라인은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크스 3종이 수상한 굿디자인 KIDP 원장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은 소수에게만 수여하는 상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아미코스메틱은 올 한해 2018굿디자인 수상에 이어 세계 3대 어워드인 미국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독일Red Dot Award에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는 긍정적인 성과를 이뤄 냈다.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는 ‘피부 SOS, 알약으로 긴급 처방!’의 컨셉으로, 사용하기 직전에 캡슐을 터뜨리면 캡슐 안에 들어있던 고농축 유효성분 오일의 컬러가 하단의 마스크팩에센스와 섞이며 컬러가 변하는 믹싱 액션 마스크이다. 소비자는 투명창으로 오일 앰플이 잘 섞였는지 확인할 수 있고, 컬러가 섞이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제품이다. 3종 키트는 일반적인 단상자가 아니라 리플렛 형식으로 구성하여 한눈에 제품을 펼쳐서 볼 수 있고, 진열장에 책처럼 꽂아서 DP하여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도록 디자인되었다.

BRTC 캡슐 마스크는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 케어! 자판기에서 톡톡 골라 쓰는 캡슐 팩’ 제품으로, 수분 공급, 각질제거, 모공수축, 미백의 4종으로 구성되어 사용자의 피부 고민에 맞춤형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영양을 담아 즉각적 효능이 있는 ‘캡슐’을 그래픽 모티브로 1회용 제품과 10회용 세트 패키지를 구성했고, 특별 제작된 자판기 디스플레이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도록 디자인되었다.

제주엔 포어클리어 블랙 숯 라인은 레드닷어워드 2018(Red Dot Award Communication Design)에도 수상한 제품으로, 한국의 청정 섬 제주의 정성이 담긴 핸드메이드컨셉으로 한 땀 한 땀 그래픽과 타자기(typewriter font) 폰트를 왼쪽 정렬로 배치, 제주 인증 마크를 통일되게 사용하여 ‘제주엔’ 패키지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 클렌징 폼, 필 오프 팩, 마스크는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리얼 숯 가루를 함유하여 피부 진정과 모공축소에 도움을 주며 쫀득한제형으로 피지와 모공까지 케어해 준다.

아미코스메틱 디자인 센터장은 2018년 한 해 상암 DMC연구센터로 디자인연구소 이전을 토대로 국내,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아미코스메틱의 디자인을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제품력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인 BRTC는 글로벌모델 김종국을 내세워 전 세계 유통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321건, 유럽화장품(CPNP) 197건, 미국식품의약국(FDA) 261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81건, 특허 출원/등록/수상 170건,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674건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000개 왓슨스(watsons), 프랑스 마리오노(Marionnaud),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El Corte Ingres), 독일 데엠(DM), 스웨덴 아포테크(APOTEK), 더글라스(Douglas), 미국 얼타(Ulta), 벨크(Belk), 로스(ROSS), 메이시(Macy’s), 얼반아웃피터즈(Urban Outfitter) 등 국내외 1만여개 이상의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여 공격적으로 글로벌 한국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inami.co.k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강북구, 장마철 풍수해 대비 철저…더 꼼꼼히 살핀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풍수해 안전대책을 바탕으로 대응 체계를 더욱 촘촘히 정비하는 등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구는 ▲재난 예방 및 대비 ▲재난 대응 ▲재난 복구의 3단계 전략을 중심으로, 여름철 풍수해로 인한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복구 지원에 중점을 두고 오는 11월 15일까지 풍수해 대비 ..
  2. GH, 양주 은남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9필지 공급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 9필지를 신규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입주 가능 업종은 ▲식료품 제조업 ▲고무 및 플라스틱 제조업 ▲금속가공제품 제조업(기계 및 가구 제외) ▲기타기계 및 장비제조업 등이다.공급단가는 추정 조성원가로서 3.3㎡당 199만7000원이며, 입주기업은 양주시로부터 부지매입비..
  3.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의 색으로 채우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2025년 6월 청소년운영위원회 ‘꿀비’가 센터 앞마당 바닥화 개선 활동을 직접 계획부터 실천까지 이끌어내며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활동진흥법 제4조 규정에 의거해 운영하고 있다. 2024년 꿀비는 센터의 환경을 점검하는 ‘시설 모...
  4.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청년예술인 미디어아트 교육 성과 눈길… 하반기 심화 워크숍 이어간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청년예술인을 위한 미디어아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융합예술 생태계 기반 마련에 나서고 있다. 지난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Mars 2025’ 박람회에서 선보인 미디어아트 전시는 그 대표적 성과로, 전시 이후에도 후속 창작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역량 강화를 이어간다는...
  5. 현대실용음악학회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 성황리에 개최 2025년 6월 24일 서울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센터에서 현대실용음악학회(The Society of Contemporary Music)의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실용음악 교수, 연구자, 산업 종사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용음악의 학술적 정체성과 향후 연구 방향을 논의하는 역사적인 자리가 됐다. 현대실용음악학회는 팝, 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