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5070세대 위한 일자리박람회 14일 킨텍스서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0-09 21:15:03

기사수정
  • 100여 개 채용기업·3천여 명 구직자 참여… 실전 중심 원스톱 취업 지원

경기도가 중장년층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4일 고양 킨텍스에서 ‘경기도 5070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경기도가 중장년층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4일 고양 킨텍스에서 `경기도 5070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 북부권을 중심으로 50~70대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채용기업 100여 개사와 유관기관 40개사가 참여해 이력서 접수와 면접을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약 3,000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행사장에는 커리어 코칭, 이력서 컨설팅, 프로필 사진 촬영, 재무 상담 등 구직자 맞춤형 지원이 가능한 원스톱 취업 지원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한 이력서 작성 교육, 최신 채용 트렌드 강연 등 실전형 학습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현장 분위기를 돋우기 위한 공연과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중장년 구직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기회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앞서 지난 7월 수원 메쎄에서 열린 남부권 박람회에는 4,800여 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경기도는 이번 북부권 행사 역시 지역 고용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일자리를 제시하며, 높은 참여율을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공식 누리집이나 전화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정두석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박람회는 변화하는 고용환경 속에서 5070 세대가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라며 “많은 중장년 구직자들이 현장을 찾아 실제 채용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중장년 특화 일자리사업인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의 일환으로, 남·북부 광역 박람회와 시군 지역박람회 등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추진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4. 신당역–신중앙시장 지하 연결통로 개통… 이동 편의 대폭 개선 중구가 신당역에서 신중앙시장으로 이어지는 지하 연결통로를 개통한다.서울 중구는 2021년 12월부터 약 4년에 걸쳐 진행한 ‘신당지하상가~신당역 간 지하통로 연결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3일 개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철 2·6호선 신당역과 신당지하상가, 그리고 그 위에 자리한 신중앙시장을 하나의 실내 이..
  5.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