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청소년 꿈축제’·‘미래교육박람회’ 합동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0-22 09:20:02

기사수정
  • 청소년 자치기획으로 꾸미는 ‘꿈속으로의 시간여행’
  • 35개 체험부스·22개 공연팀 참여…청소년 축제 한마당
  • 류경기 구청장 “미래세대의 꿈과 성장을 응원할 것”

중랑구가 청소년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교육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 꿈축제와 미래교육박람회를 함께 개최한다.

 

청소년의 꿈과 열정이 한자리에.. 중랑청소년 꿈축제 및 미래교육박람회 개최.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용마폭포공원에서 ‘2025 제7회 중랑 청소년 꿈축제’와 ‘미래교육박람회’를 합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학교, 청소년 동아리, 유관기관 등 1,5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청소년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중랑미래교육지구의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중랑 청소년 꿈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자치형 축제로, 올해는 중랑구 청소년 10명으로 구성된 TF팀이 전 과정을 주도했다. 올해 부제는 ‘꿈속으로의 시간여행’으로, 청소년 스스로의 상상력과 주체성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축제 현장에서는 ▲크로마키와 AI 얼굴 인식 체험 ▲캐리커처 및 웹툰 창작 ▲바디미스트·별자리 투영기 제작 등 총 35개의 체험 및 전시 부스가 운영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 22팀이 참여하는 공연 무대도 함께 열린다.

 

‘미래교육박람회’는 민·관·학이 협력해 조성한 중랑미래교육지구의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로, 전시와 체험 중심으로 구성됐다.

 

책깨비도서관 인근에서는 ▲석고 피규어 디퓨저 ▲민화 컵받침 ▲아크릴 도형 아트 ▲컬러 지점토 키링 등 24개 체험 부스가 마련되며, 천문과학관 예정 부지에는 지역 놀이 강사들이 운영하는 9개의 어린이 놀이존이 설치된다.

 

합동 개막식은 이날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이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식전 공연 후 ‘언리미티드’, ‘오진형 밴드’, ‘주호’의 무대가 이어진다.

 

이후 청소년들의 뮤지컬, 치어리딩, 밴드, 댄스 공연이 이어지고, 마지막에는 꿈축제 TF 청소년 위원과 공연팀에 대한 시상식으로 축제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청소년과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가을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랑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4. 신당역–신중앙시장 지하 연결통로 개통… 이동 편의 대폭 개선 중구가 신당역에서 신중앙시장으로 이어지는 지하 연결통로를 개통한다.서울 중구는 2021년 12월부터 약 4년에 걸쳐 진행한 ‘신당지하상가~신당역 간 지하통로 연결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3일 개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철 2·6호선 신당역과 신당지하상가, 그리고 그 위에 자리한 신중앙시장을 하나의 실내 이..
  5.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