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심뇌혈관질환 예방 위한 ‘내 혈관의 봄날’ 운영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0-27 09:16:48

기사수정
  • 고려대 구로병원 김치경 교수 초청 ‘뇌졸중 바르게 이해하기’ 강연 진행
  • 주민 참여형 건강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실천 중심 건강관리 유도
  • 11월 14일 ‘당뇨병 바르게 이해하기’ 2차 강의 이어져

구로구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주제로 주민 건강 인식 제고를 위한 ‘내 혈관의 봄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 `내 혈관의 봄날` 홍보 안내문.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27일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내 혈관의 봄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이 생활습관 개선과 정기검진을 통해 예방과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 착안해 마련됐다.

 

교육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김치경 교수가 진행한다. 김 교수는 10월 29일 ‘뇌졸중의 날’을 맞아 ‘뇌졸중 바르게 이해하기’를 주제로 강연하며, 심뇌혈관질환의 원인과 증상, 예방수칙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올바른 생활습관 개선과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을 함께 다루며 실질적인 건강관리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심뇌지킴이 퀴즈 한판’을 통해 주요 내용을 복습하고 주민의 이해도를 높인다. 이어 ‘나의 다짐이 화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 이후에도 화분을 가꾸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할 수 있도록 참가자 전원에게 미니화분과 씨앗을 제공한다.

 

참여는 심뇌혈관질환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선착순 80명을 모집한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이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고 질환을 예방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구로구보건소 건강증진과(02-860-2605)로 문의하면 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심뇌혈관질환은 꾸준한 관심과 생활습관 개선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 모두가 건강한 혈관을 지키고 활기찬 일상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11월 14일에는 당뇨병의 날을 기념해 ‘당뇨병 바르게 이해하기’ 두 번째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4. 신당역–신중앙시장 지하 연결통로 개통… 이동 편의 대폭 개선 중구가 신당역에서 신중앙시장으로 이어지는 지하 연결통로를 개통한다.서울 중구는 2021년 12월부터 약 4년에 걸쳐 진행한 ‘신당지하상가~신당역 간 지하통로 연결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3일 개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철 2·6호선 신당역과 신당지하상가, 그리고 그 위에 자리한 신중앙시장을 하나의 실내 이..
  5.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