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2026년 예산안 설명회 개최…주민 참여 확대 나선다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20 09:20:01

기사수정
  • 25일 구로구청 강당서 예산안 공개
  • 신규·확대 사업 20개 포함 주요 내용 설명
  • 주민 제안 사업 73건 공유하며 소통 강화

구로구는 2026년 예산안을 주민에게 공개하는 설명회를 열어 예산 편성 과정의 참여를 확대한다.

 

`2026 구로구 예산설명회` 홍보 포스터.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오는 11월 25일 오후 4시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구민과 함께 여는 2026년 구로구 예산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예산안의 주요 내용을 주민에게 공개하고 예산 편성 과정에서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 소개, 인사말,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이어 2026년도 예산안 설명과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폐회 후에는 참석자 기념 촬영도 진행된다.

 

2026년도 예산안은 ‘기본이 튼튼한 구로 만들기’를 비전으로 삼고 있으며, 이날 설명회에서는 예산 규모와 재정 여건, 예산안의 주요 특징이 상세히 소개된다. 구는 새롭게 추진하는 주요 신규사업 10개와 기존 사업을 확대하거나 강화한 10개 사업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민 제안으로 추진되는 정책제안 공모 선정 5건, 주민참여예산 64건, 민관협치 실행사업 4건 등 총 73건의 주민 참여 사업도 공개한다.

 

구는 이를 통해 생활밀착형 정책을 확대하고 주민 참여 기반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며, 현장에서 나온 의견은 향후 정책과 예산 수립 과정에 참고 자료로 활용한다.

 

예산안 설명회 관련 문의는 구로구 기획예산과 또는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예산안 설명회는 구민과 함께 구정의 미래를 설계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주 신산업선, 서남권 산업혁신의 핵심축…경제성·데이터·광역전략이 승부 가른다 ″송정역 연계 물동량 늘리고 사람 오게 하고‶ 광주 신산업선 건설, 국가균형발전 필수조건 (출처-광주광역시청 제공)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빛그린국가산단에서 개최한 ‘광주 신산업선 건설 정책토론회’가 산업계·전문가·시민 100여 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토론회는 사업의 필요성을 다시 확...
  2. 고양시 교통단절 문제와 타 지자체·강원도 사례 비교 정책분석보고서 Ⅰ. 보고 목적고양시의 마을버스 단절, 정류장 환경 문제, 대곡역 주차공백 등 생활권 이동권 문제가 심화됨에 따라, 타 지자체의 교통정책을 비교·분석하여 고양시에 적용 가능한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이번 확장본에서는 특히 강원도 지역 사례를 추가해, 산악·농촌형 도시가 어떤 방식으로 교통취약 ...
  3.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4. 고양시 교통행정, 시민 불편을 더 이상 외면해선 안 된다 김미경 시의원은 마을버스 배차 지연과 운행 중단으로 가장 큰 불편을 겪는 어르신과 학생들의 마음을 가장 먼저 헤아리며, “시민의 일상부터 지켜야 한다”고 조용히 그러나 단단하게 문제를 제기했다. 또한 대곡역 주차공백처럼 미리 막을 수 있었던 불편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행정이 시민의 삶을 조금 더 세심하게 바라봐야 한다는 점...
  5.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