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해피오케스트라, 제11회 정기연주회 개최... `청소년들 노력이 아름다운 선율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24 09:40:01

기사수정
  • 청소년 40여 명 참여, 다양한 악기 하모니 선보여
  • ‘The New Best ONE’ 주제로 음악적 성취와 도약 담아
  • 관람 무료, 선착순 입장·단체 관람 사전 신청 가능

송파구가 청소년들의 음악적 성장과 정서 함양을 위해 해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2024 제10회 해피오케스타라 정기연주회 모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1월 27일 오후 7시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에서 ‘제11회 해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연다고 밝혔다.

 

해피오케스트라는 구립 마천청소년센터가 2014년 창단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로, 현재 바이올린, 첼로, 트럼펫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초등학생 4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The New Best ONE’을 주제로 청소년 단원들의 그간 성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는다.

 

송파구립청소년교향악단 박정덕 지휘자의 지도 아래 단원들은 총 9곡을 선보이며, 전통 클래식에서 집시 음악과 인기 애니메이션 OST까지 다양한 곡으로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연주회 곡목에는 <Hungarian Dance>, <A.P.T.>, <토토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등이 포함되며, 청소년 단원들의 생동감 넘치는 연주를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단체 관람을 희망하는 기관은 마천청소년센터 청소년성장팀(☎02-443-0100)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청소년들의 노력이 아름다운 선율로 꽃피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주 신산업선, 서남권 산업혁신의 핵심축…경제성·데이터·광역전략이 승부 가른다 ″송정역 연계 물동량 늘리고 사람 오게 하고‶ 광주 신산업선 건설, 국가균형발전 필수조건 (출처-광주광역시청 제공)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빛그린국가산단에서 개최한 ‘광주 신산업선 건설 정책토론회’가 산업계·전문가·시민 100여 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토론회는 사업의 필요성을 다시 확...
  2. 고양시 교통단절 문제와 타 지자체·강원도 사례 비교 정책분석보고서 Ⅰ. 보고 목적고양시의 마을버스 단절, 정류장 환경 문제, 대곡역 주차공백 등 생활권 이동권 문제가 심화됨에 따라, 타 지자체의 교통정책을 비교·분석하여 고양시에 적용 가능한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이번 확장본에서는 특히 강원도 지역 사례를 추가해, 산악·농촌형 도시가 어떤 방식으로 교통취약 ...
  3.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4. 고양시 교통행정, 시민 불편을 더 이상 외면해선 안 된다 김미경 시의원은 마을버스 배차 지연과 운행 중단으로 가장 큰 불편을 겪는 어르신과 학생들의 마음을 가장 먼저 헤아리며, “시민의 일상부터 지켜야 한다”고 조용히 그러나 단단하게 문제를 제기했다. 또한 대곡역 주차공백처럼 미리 막을 수 있었던 불편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행정이 시민의 삶을 조금 더 세심하게 바라봐야 한다는 점...
  5.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