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국민독서경진 구로구대회 시상식 개최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1-25 09:00:01

기사수정
  • 창의홀서 제45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수상자 17명 선정
  • 편지글·독후감 공모…구로구청장상 및 새마을회장상 수여
  • 수상자 작품 낭독하며 지역 독서문화 확산 다짐

구로구는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 구로구대회 시상식을 열어 우수 독서 활동을 펼친 구민 17명을 시상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왼쪽 여섯 번째)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24일 구청 창의홀에서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 구로구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새마을문고 구로구지부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8월 자유 주제로 편지글과 독후감 두 분야에 걸쳐 작품을 공모했다.

 

심사를 통해 총 17명의 수상자가 선정됐으며, 최우수상 4명, 우수상 4명, 장려상 2명에게는 구로구청장상이 수여됐다. 아차상 7명에게는 구로구 새마을회 지회장상이 전달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장인홍 구로구청장, 윤용진 새마을 구로구지회장, 신명희 구로구 새마을문고 회장을 비롯해 8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의 노력을 축하했다.

 

시상식 후에는 수상자들이 직접 작품을 낭독하며 참석자들과 독서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의미를 더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구민들이 독서로 더 넓은 세계를 만나는 계기가 되어 뜻깊다”며 “구로구도 독서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주 신산업선, 서남권 산업혁신의 핵심축…경제성·데이터·광역전략이 승부 가른다 ″송정역 연계 물동량 늘리고 사람 오게 하고‶ 광주 신산업선 건설, 국가균형발전 필수조건 (출처-광주광역시청 제공)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3일 빛그린국가산단에서 개최한 ‘광주 신산업선 건설 정책토론회’가 산업계·전문가·시민 100여 명의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토론회는 사업의 필요성을 다시 확...
  2. 고양시 교통단절 문제와 타 지자체·강원도 사례 비교 정책분석보고서 Ⅰ. 보고 목적고양시의 마을버스 단절, 정류장 환경 문제, 대곡역 주차공백 등 생활권 이동권 문제가 심화됨에 따라, 타 지자체의 교통정책을 비교·분석하여 고양시에 적용 가능한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이번 확장본에서는 특히 강원도 지역 사례를 추가해, 산악·농촌형 도시가 어떤 방식으로 교통취약 ...
  3.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4. 고양시 교통행정, 시민 불편을 더 이상 외면해선 안 된다 김미경 시의원은 마을버스 배차 지연과 운행 중단으로 가장 큰 불편을 겪는 어르신과 학생들의 마음을 가장 먼저 헤아리며, “시민의 일상부터 지켜야 한다”고 조용히 그러나 단단하게 문제를 제기했다. 또한 대곡역 주차공백처럼 미리 막을 수 있었던 불편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행정이 시민의 삶을 조금 더 세심하게 바라봐야 한다는 점...
  5.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