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자원봉사자의 날 주간 운영…헌신한 이웃에 감사
  • 송호영 기자
  • 등록 2025-12-18 11:00:02

기사수정
  • 600여 명 참여해 한 해 봉사 성과 공유
  • 봉사대왕·봉사왕 등 502명 시상
  • 사진전·성과공유회로 참여 확산 도모

중랑구가 자원봉사자의 날 주간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중랑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우수 봉사자 502명 시상.중랑구는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2025 중랑구 자원봉사자의 날 주간 기념행사’를 운영하며 한 해 동안 지역 사회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총 6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자원봉사 참여 확산의 계기를 마련했다.

 

5일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는 누적 봉사 시간에 따라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인증패와 메달이 수여됐다. 올해는 1만 시간 이상 활동한 ‘봉사대왕’ 2명을 비롯해 5천 시간 이상 ‘봉사왕’ 3명, 1천 시간 이상 ‘봉사왕’ 40명 등 총 50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는 오랜 시간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념식에서는 봉사자들의 진솔한 활동 사례 발표도 이어졌다. 호스피스 봉사로 1천 시간 이상 활동해 ‘봉사왕’에 선정된 장은경 씨는 6년 전 아버지를 떠나보내며 호스피스 병동에서 받았던 위로를 계기로 봉사를 시작하게 된 사연을 소개했다. 장 씨는 “봉사는 거창한 것이 아니라 손 한 번 더 잡아주고, 한 번 더 안아주는 작은 행동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

 

청소년 봉사자로 은장을 수상한 조서현(고1) 양의 사례도 주목을 받았다. 조 양은 중랑구 청소년 커뮤니티 ‘딩가동 3번지’ 댄스팀 리더로 활동하며 자신의 춤 재능을 살린 재능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팀을 이끄는 과정에서 책임감을 배우고, 재능이 누군가에게 기쁨이 되는 경험을 통해 봉사의 선순환을 체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자원봉사 주간은 시상식뿐 아니라 사진전과 성과공유회 등 주민들이 봉사를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는 이를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렸다는 설명이다.

 

한편, 중랑구는 자원봉사자의 헌신에 보답하기 위한 제도적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 7월 「중랑구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를 개정해 예우 근거를 마련했으며, 전년도 50시간 이상 봉사자에게 ‘우수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하고 있다. 우수 봉사자에게는 자치회관 이용료 50%, 구립 체육시설 20%, 공공주차장 30%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모든 자원봉사자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과의 따뜻한 연결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승만 독립40년 투쟁 다큐멘터리 “역사를 바로 이해할 때 미래가 흔들리지 않는다” 오늘 시사회는 역사적 사실의 재조명과 사회적 합의 형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되었다.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둘러싼 갈등을 넘어 공유 가능한 역사 인식과 사실 검증 중심의 토론 문화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걸어온 길을 바르게 이해할 때, 우리는 더 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2. [알림]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 개최 행정민원구조센터의 체계적 구축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정책 토론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박정현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대전 대덕구)이 주최하고, 대한행정사회(회장 윤승규)가 주관한다.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국민...
  3. 초등학생 51명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 글빛초 오정안 학생 최후의 1인 전국 초등학생들이 모여 디지털윤리 지식을 겨루는 ‘2025 디지털윤리 골든벨 왕중왕전’이 서울에서 열렸으며, 글빛초등학교 6학년 오정안 학생이 최후의 1인에 올라 대상을 수상했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6일 서울에서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디지털윤리...
  4. 신당역–신중앙시장 지하 연결통로 개통… 이동 편의 대폭 개선 중구가 신당역에서 신중앙시장으로 이어지는 지하 연결통로를 개통한다.서울 중구는 2021년 12월부터 약 4년에 걸쳐 진행한 ‘신당지하상가~신당역 간 지하통로 연결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3일 개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하철 2·6호선 신당역과 신당지하상가, 그리고 그 위에 자리한 신중앙시장을 하나의 실내 이..
  5.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